Esports/LoL 경기&소식

[LCK] 최고의 미드라이너 폰 허원석 은퇴하다

손셉 2019. 9. 29. 20:45
반응형

최고의 미드라이너 폰 허원석 은퇴하다

 

 

한 때 페이커 선수와 함께 최고의 미드라이너라 꼽혔으며, 2019년 LCK 스프링 시즌에서만 하더라도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줬던 폰(PawN) 허원석 선수가 29일(일)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은퇴 소식을 전했습니다. 단순히 기량 저하에 의한 은퇴가 아니기 때문에, 가장 최근까지도 LCK 최고의 미드라이너 중 한 명이었던 폰 선수의 은퇴 소식이기 때문에 더욱 아쉽습니다.

 

 

 

 

삼성 갤럭시 화이트(Samsung Galaxy White)

폰 선수는 삼성 갤럭시 화이트(Samsung Galaxy White) 시절 뛰어난 기량을 보이면서 페이커 선수와 비교되는 선수중 한 명이었는데요, 너무 잘해서 싫어했던 선수 중 한 명입니다. ^^; 저는 제대로 안봐서 잘 기억나지 않지만 삼성 화이트의 2014년 롤드컵 제패와 그 당시의 포스는 여전히 회자되고 있을 정도로 대단하죠. 그래서 롤드컵 이후 전원 뿔뿔히 흩어진 삼성 화이트라는 팀에 대해서는 더욱 아쉬움이 남습니다. LCK에서 한 시즌만 더 보여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요.

 

 

 

 

페진아 vs 폰대관

실력이 너무 좋은 폰 선수를 못 마땅해한 적이 있었지만 LPL을 제패하고 LCK로 돌아오는 폰 선수의 소식은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KT와 킹존 소속으로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준 폰 선수가 너무 멋있었어요. 특히 이전에 라이벌 구도였던 페이커 선수와 함께 다시 한 번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며 떡상 후 페진아 vs 폰대관이라고 불리던 때가 생각나요. ㅋㅋ

 

 

 

 

폰(PawN) 허원석 

스프링 시즌에만 해도 대단했던 폰 선수가 서머 시즌에는 아예 자취를 감추게 되면서 허리 부상이 얼마나 심하길래 못 나오는걸까 하고 아쉬워했었는데, 폰 선수가 전한 은퇴의 이유는 세팅 강박증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기량 저하 때문이 아니라 너무 안타깝고 아쉬워요.

 

 

전 세계에서 최초로 MSI와 롤드컵을 모두 제패한 폰(PawN) 허원석 선수의 이야기는 이렇게 끝을 맺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개인방송을 통해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줄지, 아니면 또 어떤 곳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모르겠어요. 다만 어디에서 뭘 하더라도 최정상에 있던 그 때처럼 밝게 빛나는 주님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