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경기&소식

[롤드컵] 2019 LoL 월드챔피언십 조추첨 완료!

손셉 2019. 9. 25. 01:29
반응형

2019 LoL 월드챔피언십 조추첨 완료!

 

 

한국 시간 기준으로 9월 23일 전 세계 리그 오브 레전드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2019 LoL 월드챔피언십, 일명 2019 롤드컵 조추첨이 완료됐습니다! 언제나처럼 조추첨만으로도 화제를 뿌리는 2019 롤드컵에서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는 팀은 누가될 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2019 LoL 월드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 대진(2019 LoL World Championship Play-in stage)

먼저 플레이인 스테이지 대진을 살펴보면~

 

A조 - 클러치 게이밍 / 유니콘즈 오브 러브 / 맘모스

B조 - 스플라이스 / 이수루스 게이밍 /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C조 - 홍콩 애티튜드 / 로우키 이스포츠 / 메가

D조 - 담원 게이밍 / 로얄 유스 / 플라멩고 이스포츠

 

이렇게 결정됐는데요, 이 세상이 멸망하지 않는한 담원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지 못할 확률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그리고 클러치 게이밍과 스플라이스가 담원과 함께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거라고 예상하고요. 마지막 한 개 팀이 관건인데 '이 시국'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LJL 데토네이션 포커스미를 응원합니다. 솔직히 다른 팀은 아예 모르겠고 ㅠㅠ 2018 롤드컵 진출의 꿈을 이루고 감동의 눈물을 보여준 미드라이너 세로스 선수가 좋거든요.

 

 

 

 

2019 LoL 월드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대진(2019 LoL World Championship Group stage)

다음으로 그룹 스테이지 대진을 살펴보면요~

 

A조 - G2(LEC) / 그리핀(LCK) / C9(LCS) / 플레이인 스테이지 진출팀(미정)

B조 - 펀플러스 피닉스(LPL) / J팀(LMS) / 기가바이트 마린즈(VCS) / 플레이인 스테이지 진출팀(미정)

C조 - SKT T1(LCK) / 프나틱(LEC) / Royal Never Give Up(LPL) / 플레이인 스테이지 진출팀(미정)

D조 - 팀리퀴드(LCS) / AHQ 이스포츠(LMS) / 인빅터스 게이밍(LPL) / 플레이인 스테이지 진출팀(미정)

 

이런 대진으로 완성됐습니다. 그룹 스테이지에는 4대 리그를 휩쓴 맹주팀들이 자리한 만큼 어느 조도 만만치 않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나! A조도 만만치 않지만 C조가 진짜 죽음의 조라는 생각에는 전 세계 롤팬이라면 누구나 동의할 거라고 생각해요. 특히, 모든 라인이 만만치 않고 세계 최고 수준이지만 테디와 레클레스, 우지 3인방 원딜의 대결이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물론 저는 테디장군을 믿지만요!

 

 

 

 

2019 LoL 월드챔피언십 녹아웃 스테이지(2019 LoL World Championship KNOCKOUT stage)

치열한 그룹 스테이지에서 각 조 1, 2위 팀은 다음 라운드인 녹아웃 스테이지(KNOCKOUT stage)에 진출하고 스페인 마드리드(MADRID)에서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개인적인 8강 진출 예상팀은 A조 G2-그리핀 / B조 펀플러스-기가바이트 마린즈 / C조 SKT T1-RNG / D조 - IG-팀리퀴드네요. 플레이인에서 올라온 담원이 A조와 C조만 아니라면 1개 자리를 차지하는 것도 크게 무리없을 것 같다는게 저의 예상인데 과연 실제 결과는 어떨지! 다른 것보다 적어도 LCK팀들은 저의 예상대로 모두 8강 진출에 성공하며 2018 롤드컵 LCK 팬들의 한을 풀어줬으면 합니다. 엉엉

 

 

 

 

2019 LoL 월드챔피언십 결승전(2019 LoL World Championship FINALS)

녹아웃 스테이지 종료 후 소환사의 컵 주인공을 가리는 최후의 결승전은 프랑스 파리(PARIS)에서 열립니다. LCK팬의 바람이 아닌, 리그 오브 레전드의 팬으로서 이번 결승전 예상은 정말 쉽지 않네요. LCK가 올해에도 결승 진출에 실패하며 떨어진 기량을 재확인하게 될지 아니면 다시 한 번 정상에 올라설지, LPL이 MSI에서 보여준 기량은 잠깐의 방황이었을뿐일지, LEC라 쓰고 G2라 읽는 리그가 올해 최강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할지, LCS가 전 세계의 조롱을 이겨내고 최강의 자리에 오를지(TL 기량이 장난아니지만 그래도 없는 가능성이라고 생각...^^;) 하루 빨리 결과를 알고 싶은 마음입니다.

 

 

 

 

2019 LoL 월드챔피언십(2019 LoL World Championship)

2019 LoL 월드챔피언십 조추첨이 완료된 지금 하루빨리 경기를 보고 싶은 맘에 두근두근. 경기 하나하나가 기대되지만요, 그래도 저는 LCK가 최강의 리그라고 다시 한 번 말할 수 있는 2019 롤드컵이 되기만을 바랄뿐입니다. LCK-LPL vs LEC-LCS의 재미있는 양상까지도 보이고 있는 이번 2019 롤드컵에서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리는 팀은 과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