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경기&소식

2021 LCK 스프링 2R 로스터…지극히 주관적인 소감

손셉 2021. 2. 19. 11:17
반응형

2021 LCK(롤챔스) 스프링 2라운드 로스터가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예상대로 대부분의 팀이 큰 변화를 주지 않은 가운데 파격적인 결정을 한 팀이 있어서 더 재미있게 돌아가는 느낌입니다. 1라운드 매치가 아직 하나 남았지만 바로 2월 18일 매치 종료 기준, 2라운드가 시작되기 전에 정리해보는 지극히 주관적인 소감!

 

 

 

 

담원 기아(DWG KIA)

1위 담원 기아(DWG KIA)

승패: 8승 1패 / 승점: +11점 / 콜업: 랑준(미드) - 샌드다운: 체이시(탑)

우선 담원 기아는 주전 자리가 확고해서 큰 의미는 없어보이지만 체이시 샌드다운, 랑준 콜업이 있었습니다. 현재까지는 예상대로 잘하면서 반대로 예상대로 압도적인 무력이 약해진 느낌이네요. 그래도 작년의 담원이 점점 경기력을 끌어올리면서 무적의 팀이 된 것처럼 이미 보여준 적이 있고 개인 기량도 뛰어난 팀이니까 앞으로를 기대해 봅니다. 

 

 

 

 

젠지(Gen.G)

2위 젠지(Gen.G)

승패: 6승 3패 / 승점: +8점 / 신규: 버돌(탑)

젠지도 주전이 확고하긴 하지만 T1 출신 버돌 등록이 있었습니다. 최상팀에 약하고 약자멸시는 그 어떤 팀보다 철저한 것이 변하지 않았어요. 덕분에 정규 리그는 무조건 높은 순위로 마감하겠지만 팬으로서 포스트 시즌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모든 LCK팬이 아는 것처럼 본인들도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을테니 올해야말로 약점을 극복하고 우승컵을 들어줬으면 해요. 선수 개개인 무력이 최상위인 것에는 변함이 없으니까 제발 중후반 운영만!

 

 

 

 

한화생명 이스포츠(Hanwha Life Esports)

3위 한화생명 이스포츠(Hanwha Life Esports)

승패: 6승 3패 / 승점: +2점 / 로스터 유지

한화생명은 로스터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호성적으로 마감하긴 했지만 경기력이 올라왔다고 생각한 아서의 경기력이 말도 못할 정도로 엉망인 것이 걱정인 팀이네요. 그래도 뷔스타가 잘해주고 있고 모건이 팀에 녹아든 플레이를 잘해주고 있으니까, 그냥 대단한 쵸비와 맏형 데프트가 있으니까 잘 뭉쳐서 완성된 경기력을 보여주는 팀이 되어줬으면 합니다. 두두는 화이팅...아서랑 화해해볼래...?

 

 

 

 

드래곤X(DRX)

4위 드래곤X(DRX)

승패: 5승 3패 / 승점: 0점 / 로스터 유지

아직 1라운드 마지막 T1과의 매치를 앞두고 있는 점을 감안해도 현재 4위인 것이 놀라운 DRX도 그대로 갑니다. 씨맥 감독이 빠진 상태에서도 쏭 감독과 함께 잘해주고 있어서 참 기특해요. 특히 따라가는 입장에서 1년 만에 팀을 이끄는 선수가 된 표식이요. 현재까지 리그 최상위권 정글 기량을 보여준 표식과 준수한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다른 선수들이라 최종 마감 순위가 가장 궁금한 팀이기도 합니다.

 

 

 

 

T1

5위 T1

승패: 4승 4패 / 승점: +1 / 로스터 유지

칸나와 로치 얘기가 많지만 예상대로 로스터 유지를 선택한 T1입니다. T1도 1라운드 마지막 매치를 남겨둔 상태인 것을 감안해도 당연히 지금 순위에 만족하지 않을텐데요, 이제는 어느 정도 굳혔다고 생각한 주전 로스터 제-엘-페-구-케가 앞으로 얼만큼 팀합을 끌어낼 수 있을 지가 관건이네요. (또 바뀔지 모르지만) 선수 개인 기량으로보나 T1 이름으로보나 최소 3~4위권은 무조건 들 것 같습니다.

 

 

 

 

KT 롤스터(KT Rolster)

6위 KT 롤스터(KT Rolster)

승패: 4승 5패 / 승점: -1점 / 콜업: 기드온(정글), 노아(Noah) - 샌드다운: 블랭크(정글), 보니(정글)

파격적인 로스터 변화로 모두를 놀라게 한 KT입니다. 특히 최상급은 아니어도 나름 준수한 경기력이었다고 생각한 블랭크를 내린 것이 컸는데 강동훈 감독에 의하면 자신감 문제였다고 하네요. 보니와 블랭크는 2군에서 경기력을 끌어올리길 바라고, 지난 케스파컵에서 인상적이었던 기드온이 그 자리를 대체하기 때문에 기대됩니다. 함께 콜업된 노아도 경기력이 오르락 내리락하는 하이브리드와 교체 출전하면서 보여줄 수 있을 것 같고요. 

 

 

 

 

아프리카 프릭스(Afreeca Freecs)

7위 아프리카 프릭스(Afreeca Freecs)

승패: 3승 6패 / 승점: -3점 / 콜업: 맵씨 - 샌드다운: 케이니

로스터 변화가 있긴하지만 실제 변하는 부분은 없을 것 같은 아프리카입니다. 경기력이 올라오는 것 같더니 갑자기 시즌 초반처럼 떡락하면서 이제는 강팀 판독기의 기능마저 잃어버렸어요. 팀의 기둥 기인마저 내려오면서 팀의 기본 체급이 낮아졌는데 운영까지 안 좋은게 진짜 큽니다. 로스터에서 변화가 없었고 분위기도 안 좋지만 그래도 잘 추슬러서 최소한 강팀 판독기의 위치라도 탈환해줬으면 하고 바라게 되네요.

 

 

 

 

농심 레드포스(NS Redforce)

8위 농심 레드포스(NS Redforce)

승패: 3승 6패 / 승점 -4점 / 로스터 유지

로스터를 유지하는 농심도 참 답답할 것 같습니다. 리치 폼은 점점 무너지는 중이고 시즌 전 예상대로 라인전에서 약하다는 베이의 약점이 팀의 발목을 붙잡고 있어요. 피넛, 덕담, 켈린은 준수한 경기력 이상으로 잘해주고 있는데 리치와 베이 이 두 선수가 그 이상으로 흔들리는게 큰일입니다. 리치와 베이가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는데 2라운드 중에 반등이 없다면 서머 시즌에는 과감한 결단까지도 필요할 것 같아요.

 

 

 

 

프레딧 브리온(Fredit BRION)

9위 프레딧 브리온(Fredit BRION)

승패: 3승 6패 / 승점 -6점 / 신규: 야하롱

야하롱이 새로 합류했습니다. 프레딧은 롤킹 보유팀인 것으로 이미 설명 끝...은 아니고 로스터 발표 당시 우려에 비해 힘내주고 있는 프레딧도 기특한 팀입니다. 호야, 엄티, 라바가 분발하는 가운데 헤나-딜라이트 봇 듀오에게 싹수가 보이는 느낌이 있어요. 지금처럼 해준다면 2라운드에서도 어느 정도 승수를 챙길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고 라바와 야하롱의 주전 경쟁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뇌신은 역시 띵장 인정!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10위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승패: 2승 7패 / 승점 -8점 / 신규: 프린스(원딜) - 말소: 루트(원딜), 레오(원딜)

리브는 예상대로 프린스를 등록했는데 또 루트와 레오가 샌드다운이 아닌 말소에 이름을 올린 것이 파격적입니다. 1라운드의 리브는 두 명의 원딜이 발목잡는 모습이 뚜렷했기 때문에 이렇게 결단을 내릴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 프린스가 준수한 활약만 보여줘도 무조건 순위를 올릴 수 있는 리브의 반등을 기대하고, 루트와 레오가 앞으로 어느 팀에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꼭 다시 일어서서 자신을 증명하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2021 LCK 스프링 2라운드 로스터를 보면서 기대되는 팀과 기대 되지 않는 팀이 생기는 것은 사실입니다. 근거없이 막연하게 선수가 잘했으면 좋겠다라는 기도메타말고는 답이 없는 것 같은 팀이나 선수들이 있거든요. 그래도 모든 선수와 팀이 폼을 끌어올려서 지금보다 훨씬 치고박고 재미있는 LCK를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지나가는 롤붕이 1의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