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경기&소식

KT와 한화생명, 각각 LCK 스프링 달콤한 첫 승리

손셉 2021. 1. 17. 10:52
반응형

- 2021 LCK 스프링 1월 16일 -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LCK) 스프링 16일 리브 샌드박스 vs KT 롤스터, 한화생명e스포츠 vs DRX 매치에서 KT가 2:0, 한화생명이 2:1 승리를 각각 거뒀습니다. KT는 상대보다 훨씬 좋은 싸움으로 상대를 압도했고, 한화생명은 여전히 합이 맞는 것 같지는 않아도 점점 나아지는 것 같은 모습으로 승리했네요. 

 

 

 


리브 샌드박스 vs KT 롤스터 1세트, KT 승리

리브 샌드박스 vs KT 롤스터 1세트: POG 유칼

이번 매치 1세트를 빛낸 유칼은 분명 기억을 찾은 모습이었습니다. 생존이 힘든 빅토르를 픽했음에도 한타가 벌어질 때마다 안정적으로 딜을 꽂아넣으면서 승리를 이끌어냈거든요. 상대 아지르가 분발하는 장면도 있었지만, 이미 쭉쭉 벌어진 격차에서 한타 결과를 뒤집을 수는 없었던 경기가 나왔습니다.

 

 

 

 

유칼의 반응과 KT 한타

상대 말파이트가 유칼을 노리고 파고 들었지만, 유칼은 각을 내주지 않고 멋지게 흘려냈습니다. 노림수를 흘려내고 유칼의 딜각이 나온 순간 이미 끝난 한타였어요.

 

 

 

 

리브 샌드박스 vs KT 롤스터 2세트, KT 승리

리브 샌드박스 vs KT 롤스터 2세트: POG 유칼

2세트는 유칼이 POG를 받으면서 승리하긴 했지만, 리브쪽에 쓴소리가 안 나올 수가 없는 경기였습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킬도 내고 주도권을 갖고 있었음에도 한타를 할 줄 모른다는 생각 밖에 안 들었어요. 리브는 한타를 못했고 KT는 초반 라인전 이후의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면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KT 멋진 한타 연계

쭈스 알리스타와 유칼 오리아나, 하이브리드 카이사까지의 연계가 특히 멋진 한타였습니다. 리브 선수들은 KT의 한타 연계에 정신 못 차리고 4용 획득 외에는 할 수 있는게 없었어요. 

 

 

 

 

KT 롤스터 POG 유칼

2021 LCK 스프링 첫 단독 POG 유칼이 인터뷰에 나섰습니다. 분석데스크의 쿠로를 띄워주는 모습이나 자신의 현재 폼에 대해 얘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예전의 유칼과 비교하면 텐션이 낮아진 느낌도 조금 있었네요. 그래도 계속해서 승리를 쌓으면서 자신감을 완전히 찾으면 훨씬 더 유쾌한 유칼을 다시 볼 수 있을테니 기대하고 있어요.

 

 

 

 


한화생명e스포츠 vs DRX 1세트, 한화생명 승리

한화생명e스포츠 vs DRX 1세트: POG 쵸비

1세트는 경기 초반부터 쵸비가 트페 픽을 활용해서 킬을 차곡차곡 쌓았기 때문에 한화생명이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킬 관여나 딜량은 눈에 띄는 수준이 아니었어도 중요한 순간에 킬 포인트를 따낸 것이 주효했죠. DRX 입장에서는 요즘 메타에 맞지 않는 모데카이저, 리신, 카시오페아를 꺼내들고 주도권을 갖지 못한 순간 이길 찬스가 없었네요.

 

 

 

 

초반 한화생명의 결정타

비스타의 활약으로 미드에서 어시를 먹은 쵸비는 트페 운명을 활용하여 곧바로 탑에서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상대 카시오페아에 이어서 모데카이저와 리신을 한 번에 말리게 한 순간이라 이미 경기 끝인 느낌이었어요.

 

 

 

 

한화생명의 한타

상대 카시오페아 궁을 피하는 쵸비의 멋진 무빙에 이은 다른 선수들의 멋진 호응, 특히 데프트의 미스 포츈 쌍권총 난사 딜각이 예쁘게 나온 좋은 한타였습니다. 이미 성장 격차가 큰 상태이긴 했어도 쵸비의 무빙에 그저 감탄만 나왔네요.

 

 

 

 

한화생명e스포츠 vs DRX 2세트, DRX 승리

한화생명e스포츠 vs DRX 2세트: POG 바오

DRX 바오는 라인전에서 눈에 띄지 않아도 한타에서 잘하는 그런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이번 세트에서는 라인전도 괜찮았는데 특히 한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어요. 해설들 말처럼 롤에서 턴이라는 개념을 정석대로 따르지 않으면서 상대 허를 찌르는 DRX의 운영 역시 돋보였습니다.

 

 

 

 

DRX의 한방 결정타

이미 특유의 운영으로 앞서고 있던 DRX가 상대 오리아나, 그리고 올라프를 연속으로 잡아낸 것이 이 경기의 결정타였습니다. 한화생명 입장에서는 전부 밀리면서 오리아나가 마지막 희망이었는데 바오 아펠리오스가 월광포화를 제대로 꽂아넣은 것이 컸죠. 

 

 

 

 

한화생명e스포츠 vs DRX 3세트, 한화생명 승리

한화생명e스포츠 vs DRX 3세트: POG 쵸비

한화생명이 위기에 빠졌을 때 구원자는 역시 쵸비였습니다. 미드 라인에서 자신이 데스를 기록하면서 주도권을 내주는 듯한 모습이었는데 전령 싸움 한 번으로 경기를 역전시켜버렸어요. 그 싸움부터 시작해서 쵸비는 계속 빛났고 이를 받쳐준 비스타나 아서도 전 세트와 달리 좋은 플레이를 보여줘서 승리했습니다. 두두와 교체출전한 모건도 라인전과는 다르게 한타 때 활약해줬네요.

 

 

 

 

쵸비 등장

바로 전 장면에서 쵸비가 잘린 상태라 전령 싸움이 힘들었는데 이 장면에서 쵸비는 갈리오 궁 이름 그대로 영웅출현 그 자체였습니다. DRX는 갈리오의 역습을 간과한 것에 반해 한화생명에게는 바로 이 곳이 포근한 둥지와 같은 느낌이 되었어요.

 

 

 

 

드래곤 영혼 한타

상대 세트가 한화생명 챔피언을 예쁘게 모아놨지만, 여기에 상대가 호응할 수 없도록 막는 쵸비 갈리오의 위치가 예술이었습니다. 한화생명이 드래곤 영혼을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DRX 입장에서 급했던 것도 이해가 가지만요.

 

 

 

 

한화생명e스포츠 POG 쵸비

경기 후 이번 매치 단독 POG 쵸비의 인터뷰가 진행됐습니다. 전 동료였던 표식과의 얘기를 할 때 모습이 보기 좋았고 유칼의 버스 선언에 잠깐 뇌정지도 왔지만ㅋㅋ 버스 못 타게 다 망쳐놓겠다고 선언하는 쵸비의 각오까지 들어볼 수 있었어요.

 

 

 

 


2021 LCK 스프링 순위표_1월 16일 기준

2021 LCK 스프링 순위표_1월 16일 기준

1월 16일 기준 2021 LCK 스프링 순위표입니다. 아직 뚜렷한 윤곽이 드러나지는 않았어도 대략적인 그림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중위권은 지금이랑 비슷하게 흘러가더라도 상위권은 무조건 한 번 바뀔 것이라 생각해서 일단은 기다려봐야겠어요.

 

 

 

2021 LCK 스프링 1월 17일 매치업

2021 LCK 스프링 1월 17일 매치업

1월 17일 농심 레드포스 vs 담원 기아, 아프리카 프릭스 vs 프레딧 브리온 매치가 진행됩니다. 케스파컵 결승전 리매치에서 농심이 어느 정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궁금하고, 아프리카는 케스파컵부터 계속 상태가 안 좋은데 프레딧을 상대로 어느 정도 할 지가 궁금해요. 반대로 프레딧이 이번에 얼마나 할 수 있을지도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