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LCK 스프링 1월 14일 -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LCK) 스프링 2일차인 14일에는 농심 레드포스 vs 리브 샌드박스, DRX vs 아프리카 프릭스 매치가 진행됐습니다. 그 중 농심과 DRX가 각각 2:1 승리를 거뒀고요. 비슷한 체급으로 보였어도 매운맛 한타를 바탕으로 승리를 거둔 농심, 선수 구성이나 씨맥 감독의 억울한 징계 등 여러 면에서 악조건을 안고 있음에도 멋진 경기력으로 첫 경기 첫 승을 따낸 DRX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농심 레드포스 vs 리브 샌드박스 1세트, 농심 승리
1세트의 주인공은 요즘 핫한 덕담이었습니다. 예전부터 잘했던 아펠리오스 픽을 꺼내든 덕담은 켈린과 함께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왔고 덕분에 승리팀은 농심이었어요. 농심도 조금 흔들리는 모습은 있었지만, 리브에서 페이트 선수를 제외하고는 헤매는 모습이라 의외로 압도적인 경기가 되었습니다.
사이좋게 솔랭 1위-2위를 찍었던 덕담과 켈린 듀오는 강력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퍼블을 기록했습니다. 상대 레오나가 안일했어도 정확하게 킬각을 놓치지 않았던 것이 주효했어요.
덕담의 아펠리오스가 좋은 포지셔닝과 딜링으로 킬을 기록한 장면입니다. 왠지 실력이 늘기 전의 덕담이었다면 좀 더 깊숙히 들어가면서 죽었을 것 같은데 포지셔닝부터 안정감을 찾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농심 레드포스 vs 리브 샌드박스 2세트, 리브 승리
미드차이. 상대 사일러스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도록 묶어둔채 조이로 영향력을 행사한 페이트의 경기력이 훌륭했습니다. 승기가 처음부터 기울긴 했지만, 농심이 이성을 잃고 무리하면서 이길 수 있는 상황이 아예 안 나왔기 때문에 볼 게 없는 수준이었네요.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쥔 페이트의 조이가 상대보다 먼저 바텀 라인에 개입해서 킬을 가져온 장면입니다. 상대 바텀 라인을 한 번에 지운거라 이 한 방은 진짜 컸어요.
농심 레드포스 vs 리브 샌드박스 3세트, 농심 승리
3세트는 서밋이 오랜만에 강력한 라인전을 보여주면서 승리하는 건가 생각했지만...여전한 한타의 서밋과 허둥지둥한 리브 선수들, 그러나 농심의 한타는 매웠습니다. 이미 케스파컵에서도 느꼈지만, 3세트 농심의 한타력은 참 끈끈하면서 좋았고 이를 바탕으로 승리했습니다. 켈린이 필요할 때마다 알리스타로 이니시를 너무 잘 열어줬어요.
상대 정글이 툭툭 건드리자 날카롭게 이니시를 연 켈린의 알리스타, 그리고 베이의 신드라 활약이 매운맛 한타를 만들었습니다. 농심이 이길 수가 없는 경기가 되어가고 있었는데 이 한타에 흐름이 완전히 뒤집혀 버렸어요.
농심은 이후에도 멋진 한타를 통해 승기를 완전히 가져왔습니다. 어정쩡한 포지셔닝으로 드래곤을 내주는 것에 이어 4데스나 기록한 리브에게 질타가 쏟아질 한타임과 동시에 상대의 빈틈을 놓치지 않은 농심의 좋은 한타이기도 했습니다.
좋은 모습과 좋지 않은 모습을 모두 보여줬지만, 너무 중요한 첫 경기에서 달콤한 승리를 거둔 농심의 덕담과 켈린이 POG 인터뷰에 나섰습니다. 켈린은 잘하는 선수라고 진심으로 칭찬한 덕담과 칭찬을 들은 후 마지못해 잘한다고 말하는 듯한ㅋㅋ 켈린의 인터뷰였는데 덕담한테서는 최근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그냥 보여서 보기 좋았습니다.
DRX vs 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DRX 승리
경기 초반 긴장했는지 아무 것도 안 하다가 몰리기 시작한 DRX였지만, 킹겐이 이번 시즌 나르 중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고 이를 바탕으로 승리했습니다. 킹겐이 활약하기까지 탄탄하게 버틴 표식에게 POG가 주어졌지만요. 중후반부터는 오히려 아프리카가 아무 것도 안 하면서 경기를 굴리지 못한 것이 너무 안 좋았습니다.
이미 불리한 상황에서 바텀 라인이 잘리고 시작한 한타라 자연스럽게 밀리는 그림이 되는줄 알았지만 킹겐이 시즌 1호 나르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벽꿍에 이어 상대 카밀을 확실하게 마무리 한 후 자신은 빠져나온 것이 좋았어요.
과감한 바론 시도 성공 후 한타에서도 멋지게 승리한 DRX였습니다. 상대 그라가스가 바론을 막기 위해 무리하게 들어가면서 잘렸던 것이 한타 대패로 이어졌어요. 이 한타에서도 킹겐의 완벽한 벽꿍이 참 멋졌고요.
DRX vs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아프리카 승리
아프리카 세라핀, DRX 베인으로 눈이 가는 3세트 밴픽이었습니다. DRX 입장에서 베인이 해줘야 하는 경기였지만 무능한 우리편 베인 그 자체였어요. 한타 때마다 혼자 떨어져 있고, 막상 한타에 참여하더라도 상대 스킬에 쓸리는 식으로 말이죠. 반대로 플라이 오리아나의 충격파 적중률과 리헨즈의 명품 세라핀이 좋았습니다. 리헨즈 덕분에 바텀 주도권을 꽉 잡고 데스 없이 경기를 끌고간 것이 POG의 이유였던 것 같아요.
이미 아프리카가 이기는 흐름이었지만, 힘을 집중시켜보려고 한 DRX에게 플라이 오리아나의 3인 충격파 적중은 결정타였습니다. 충격파를 피하지 못한 상황에서 이미 한타를 할 수가 없었거든요.
아프리카의 끝내기 장면에서는 좁은 골목에서 세라핀과 오리아나 연계가 완벽한 한타 승리를 만들어냈습니다. 아프리카가 위협을 전혀 느낄 필요가 없을 정도의 한타였죠.
DRX vs 아프리카 프릭스 3세트, DRX 승리
양팀 서로 아쉬운 경기력을 남겼던 1세트, 2세트와 달리 3세트는 서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팽팽하게 맞섰습니다. 아프리카 정글 빼고요...표식의 킨드레드가 미친듯한 딜링을 꽂아넣으면서 활약한 것과는 다르게 진짜진짜 아무것도 안한 것이 최악이었어요. 표식이 판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솔카가 적재적소에서 활약해준 것이 멋진 경기였습니다.
상대 정글이 욕심을 부린 것을 놓치지 않고 날카로운 퍼블을 기록한 표식이었습니다. 막타를 놓칠 수도 있는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점멸을 활용하면서 킬을 기록했어요.
상대의 노림수에도 뒤로 빼는 선택 대신 역습을 노린 솔카의 설계가 좋았던 장면입니다. 여기에 표식의 정확한 카이팅, 바오와 베카, 킹겐의 완벽한 호응이 더해지면서 이 한타로 완전히 승기를 잡았어요.
경기 종료 후 이번 매치 POG의 주인공 표식과 솔카가 인터뷰에 나섰습니다. 너무 진지해서 어색하기까지 했으나 결국 세리머니를 통해 웃음을 준 표식과 아직은 진중한 자세의 솔카 인터뷰였어요. 경기 내적으로나 외적으로나 성숙한 표식이지만, 그래도 역시 분위기 메이커 표식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면서 즐거웠습니다.
2021 LCK 스프링 순위표_1월 14일 기준
1월 14일 기준 2021 LCK 스프링 순위표입니다. 6세트 접전과 퍼즈가 이어지면서 시간상으로는 다음 날까지 경기가 이어지긴 했지만요. 아프리카가 케스파컵 때 보여준 충격적인 경기력을 극복하지 못하면서 약간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온 대신 암울해보이기만 했던 DRX의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힘들었지만 기분좋게 1승으로 출발한 DRX!
2021 LCK 스프링 1월 15일 매치업
이제 이어지는 1월 15일에는 프레딧 브리온 vs 젠지, 담원 기아 vs T1 매치가 펼쳐집니다. 프레딧 최우범 감독이 처음으로 젠지를 만나는 스토리는 재미가 있어도 체급차 때문에 주목받기 힘든 경기인 것과 반대로, 특히 담원과 T1의 만남은 서로 강팀이라는 점과 감코진 스왑 스토리 때문에 대부분의 LCK팬들이 기다릴 것 같아요. 롤드컵을 제패한 담원의 첫 경기라는 점과 'T1 경기'라는 점만으로도 주목하지 않을 수가 없지만요. 이번에도 꿀잼 경기를 기대해봅니다.
'Esports > LoL 경기&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와 한화생명, 각각 LCK 스프링 달콤한 첫 승리 (0) | 2021.01.17 |
---|---|
깔끔한 승리 젠지, 명승부 끝 승리 담원 (0) | 2021.01.15 |
무난한 출발 젠지와 속도의 T1, 개막일 승리 (0) | 2021.01.13 |
개막 1일 전, 2021 LCK 소속팀 유니폼 맛보기 (0) | 2021.01.12 |
젠지 레전드 큐베와 류제홍, 크리에이터로서 젠지 복귀 (0) | 2021.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