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경기&소식

2020 LCK 서머 우승 담원 게이밍, 압도적

손셉 2020. 9. 7. 06:47
반응형

2020 LCK(롤챔스) 서머 우승은 시즌내내 압도적인 경기력을 자랑한 담원 게이밍이 차지했습니다. DRX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꽤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혹시나했지만 역시나였습니다. 현재 절정의 담원은 DRX를 3대0으로 완파하면서 현재 유일신임을 증명했네요.

 

 

 

 

2020 LCK 서머 결승전 담원 게이밍 vs DRX

2020 LCK 서머 시즌내내 폭발적인 경기력을 보여줬고, 실제로 씹어먹는 지표를 쌓아나간 담원과 시즌 후반에 많이 흔들리긴 했지만 무력 최강 쵸비를 앞세워 젠지를 꺾은 DRX의 대결이었던 결승전이었습니다. 저 역시 담원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그래도 젠지를 이긴 DRX라면 조금이라도 보여줄게 있지않을까? 하는 기대는 있었어요. 

 

 

 

 

담원 압도적인 지표

그렇지만 이번 시즌 담원은 지표만 봐도 미쳤어요. 그냥 말도 안되는 경기력으로 1위 지표를 싹쓸이한 담원의 우승을 그 누가 의심했을까요? 특히, 담원의 평균 게임 시간이 짧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27분대까지 기록했을줄은 몰랐네요.

 

 

 

 

관계자 예상

이번에도 관계자 예상은 담원의 우승으로 치우쳤습니다.우리나라 관계자 예상은 너무 뻔한것 아니냐는 비판도 봤지만 객관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주관을 담아 예상하는 것인데 체급이 비슷한 경기가 아니라면 오히려 이게 당연한거 아니겠어요? 이전에도 젠지 우세가 분명했지만 DRX가 당일 경기에서 더 잘했을뿐.

 

 

 

 

1세트 담원 승리, 든든함 이상의 날카로운 오른

LCK 결승전 담원 vs DRX 1세트

1세트 밴픽은 담원의 너구리가 칼챔보다 오른을 꺼내든 것, 캐리력에 약간의 의문이 있던 고스트가 케이틀린을 꺼내든 것이 날카로워보였습니다. 막강한 상체의 무력으로 결승까지 오른 담원이 갑자기 바텀게임을 준비했을 줄은 아무도 몰랐을 것 같아요. 

 

 

 

 

너구리 무쌍

그리고 실제 인게임에서도 담원이 준비한 2개 픽은 주효했습니다. 너구리는 든든함의 상징인 오른으로도 날카로움을 보여줬고, 고스트는 바텀 라인전부터 상대를 압도했거든요. 초반에 상체가 어느정도 잘 풀렸음에도 바텀 라인전을 너무 크게 밀리면서 오른에게 속수무책이 된 것이 DRX의 패인이었습니다.

 

 

 

 

2세트 담원 승리, 칼리알리 환상의 짝꿍

LCK 결승전 담원 vs DRX 2세트

2세트에서 눈에 띈 것은 쵸비의 미드 제이스 픽과 담원의 칼리스타-알리스타 조합이었습니다. 담원이 1세트에 이어 2세트도 바텀 게임을 준비한 것은 진짜 의외였어요. 1세트와 다르게 상체도 공격적인 느낌의 픽이긴 했지만요. 

 

 

 

 

쵸자룡의 최후

쵸비의 미드 제이스가 2킬을 먹고 시작한 경기였지만 이번에도 담원은 강력한 바텀을 선보이면서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었습니다. 담원이 주도권을 완전히 쥔 상황에서는 칼리알리 조합으로 완벽한 어그로 핑퐁과 타워 다이브도 여러 번 보여주면서 캐리력을 증명했어요. 이미 기운 상황이긴 했지만 마지막 보루였던 쵸자룡의 최후 장면에는 그저 눈물만...

 

 

 

 

3세트 담원 승리, 쇼메이커의 화려한 마무리

LCK 결승전 담원 vs DRX 3세트

3세트는 양 팀 모두 비장의 무기를 꺼내든 느낌이었습니다. 장인픽 드레이븐의 고스트와 서폿 판테온의 베릴, 쵸비의 미드 이렐리아와 도란의 탑 쉔이 중요한 한 판이었어요.

 

 

 

 

쇼메이커 폭주, 쿼드라킬

안 그래도 도표 듀오가 1데스씩 기록하며 싸한 경기였는데, 쇼메이커 아칼리가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1세트와 2세트 존재감이 별로 없었던 쇼메이커(좋은 의미로)였는데 3세트에 와서 아칼리로 쿼드라킬+드래곤 스틸을 기록한 것이죠. 마지막까지도 쵸비는 외로웠고, 분발하는 멋진 모습도 보여주긴 했지만 혼자 경기를 뒤집기에는 무리였습니다.  

 

 

 

 

2020 LCK 서머 챔피언 - 담원 게이밍

이렇게 우승을 차지하며 2020 LCK 서머 챔피언이 된 담원은 충분히 그럴 만한 자격이 있었습니다. 특히, 늘 하던대로 하지 않고 바텀 게임을 준비하는 배짱과 능력을 모두 보여준 모습이 멋졌네요. 프리코네를 사랑하는 베릴도 눈에 띄었고요. ㅋㅋㅋㅋㅋ

 

 

 

 

2020 LCK 서머 Finals MVP - 너구리

이번 시즌 파이널 MVP의 영광은 너구리에게 돌아갔습니다. 경기내내 캐리력을 보여준 고스트도 너무 잘해주긴 했지만 너구리의 캐리력이 살짝 더 빛나보였어요. 더 완벽해진 너구리와 캐리력까지 장착한 고스트를 보유한 담원은 이번 롤드컵을 더 기대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실제로 중계진도 담원을 기대하는 눈치였고요.

 

 

 

 

LCK 챔피언 담원 게이밍

챌코 출신 팀으로서 최초로 LCK 우승을 차지한 담원은 전 세계가 주목하고 기대하는 팀이 되었습니다. 지금의 경기력을 유지하면서 롤드컵에서도 활약해주길 기대하고 있어요. DRX, 그리고 나머지 한 팀과 함께 롤드컵 무대를 빛내주길 바라며 담원의 LCK 서머 우승을 축하합니다. 담원 추카추카추!!!

 

 

 

 

2020 롤드컵 한국대표팀 선발전 일정

그리고 이제 2020 롤드컵(Worlds 2020)에 진출할 마지막 한 팀을 결정하는 한국대표팀 선발전이 바로 오늘부터 3일 연속으로 진행됩니다. 많은 팬과 관계자들이 젠지의 진출을 예상하고, 저 역시 그렇게 예상하고 바라지만 실제 결과는 아무도 모르는거겠죠. 저는 어느 팀이 롤드컵에 진출하더라도 응원하겠지만 젠지 화이팅을 외치며 지켜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