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이 2월 10일까지의 경기를 기준으로 리그오브레전드 파워랭킹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기승을 부리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무기한 리그 중단 상황인 LPL이 빠진 것은 너무 아쉽지만 그래도 현재까지 LCK와 LEC, LCS가 돌아가는 상황을 알 수 있으니 재미있는 랭킹입니다.
어쩔 수 없이 평가보류인 LPL을 제외하고 LCK와 LEC, LCS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ESPN 파워랭킹! 2월 10일까지 기준의 이번 랭킹 1위는 어느 팀인지 그냥 이 사진만 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G2!
랭킹 1위 G2 Esports/LEC
G2가 이번 파워랭킹 1위이고 여기에는 저도 이견이 없습니다. 현재까지 6승 0패로 전승을 달리고 있는, 지난해 롤드컵 준우승에 빛나는 G2가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아요. 비록 로그와 프나틱을 상대로 살짝 고전하는 모습도 보이긴 했지만 상대했던 두 팀 모두 LEC 상위권 팀이기 때문에 오히려 G2를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경기였다고 생각합니다.
랭킹 2위 젠지(Gen.G)/LCK
끼요옷! 프리시즌에는 4위에 랭크되면서 저에게 아쉬움과 의문을 남겼었는데 이번에는 젠지를 2위까지 올려줬네요. 물론 LPL팀이 싸그리 빠져버린 것이 큰 이유 중 하나지만 LPL이 있었더라도 최소 3위는 하지 않았을까요? ㅎㅎ 이름값만큼의 퍼펙트 경기까지는 보여주지 못했지만 KT와 그리핀을 연이어 상대하면서 점점 나아지는 모습, 그 이전에 괴물같은 라인전 실력을 보여준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이유인 것 같습니다.
랭킹 3위 DRX(DragonX)/LCK
그리고 신생팀이라 불러도 이상하지 않은 DRX가 무려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확실히 DRX에 대한 배당률 같은 것들을 보면 LCK팬들만큼이나 해외팬들도 DRX에 거는 기대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물론 이번 랭킹은 기대감이 반영되었다기 보다는 KT, 샌드박스를 상대하면서 보여준 폭발적인 경기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지만요.
랭킹 4위 아프리카 프릭스(Afreeca Freecs)/LCK
아프리카가 DRX의 뒤를 이어 4위 랭크입니다. 아프리카가 APK와 졸전 끝에 이긴 매치를 본 이후라면 이상하지 않은 순위지만 확실히 10일 기준으로는 3위가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ㅋㅋ 한화생명과의 경기에서 너무 많은 실수를 노출시킨게 감점요인이었다고 하는데 그럴 수 있는 것 같네요. 근데 이번에는 또 다른 팀도 아니고 LCK 최하위팀인 APK와도 고전한 만큼 다음 랭킹 순위는 무조건 내려갈 것 같습니다.
랭킹 5위 C9(Cloud9)/LCS
C9은 자국 리그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고 6승 0패를 기록하기도 했으나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북미니까' 사실 어쩌면 이 순위도 고평가인 것일지도 몰라요. 그렇지만 적어도 북미 기준으로는 모든 선수들이 준수함 이상의 라인전과 한타력을 보여주면서 안정적으로 승을 쌓아가는 중인만큼 앞으로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랭킹 6위 프나틱(Fnatic)
프나틱은 비록 3주차에 1승 1패를 기록하긴 했지만 1패 기록은 G2 상대이기도 했고, 꽤 선전한 모습도 보여줬기 때문에 성적에 비해서는 높은 순위인 6위에 랭크됐습니다. G2 상대로 약한 프나틱이긴 하지만 그래도 G2를 이해하고 있는 거의 유일한 팀이라고 평가하는데 저도 이 의견에 동의해요. 올해의 프나틱은 과연 최후의 순간에 G2를 넘어설 수 있을지 궁금한데 레클레스 선수가 해줬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습니다.
랭킹 7위 T1
T1도 약간 높은 순위인 것 같은 느낌은 있지만 그래도 '페이커' 선수가 있는 T1은 언제 경기력이 터지면서 위로 올라가도 이상하지 않죠. 탑라인이 가장 불안하고 페이커 선수도 예전같지 않은 모습은 분명 있지만 테디 선수가 굳건하기 때문에 페이커-테디 듀오가 팀을 제대로 이끌기 시작한다면 충분히 기대할만한 T1입니다.
랭킹 8위 샌드박스 게이밍(Sandbox Gaming)
역시 DRX를 상대로 1패를 기록했지만 언제나 준수한 경기를 보여준 샌드박스가 8위입니다. 그리핀과의 경기 이후라면 역시 한참 떨어질 순위지만 원래의 서밋은 항상 잘해주는 선수였고, 도브 선수는 아직 내려간 경기력을 보여준 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 랭킹이 얼마나 맞을지 한 번은 더 봐야겠어요.
랭킹 9위 오리진(Origen)
이번 랭킹에서 고맙게도 LCK를 고평가 해준 덕분에 오리진 입장에서는 서운해할만한 순위 9위입니다. 이번 시즌 오리진은 확실히 잘하는 팀이 맞는 것 같고 지금의 경기력을 계속 유지한다면 MSI나 롤드컵에서의 활약도 기대해볼만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이들이 과연 G2, 프나틱과 나란히 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랭킹 10위 팀 리퀴드(Team Liquid)
평소에 팀 리퀴드를 인정하지만 이번 10위 랭크는 말도 안되는 순위라고 생각합니다. 비자 받은 브록사 선수가 얼마나 해줄지는 모르지만 현재까지 뛰고 있는 션파이어 선수는 팀 리퀴드에 어울리지 않고 다른 선수들도 경기력이 떨어진 것이 보이는데요...아무리봐도 1위부터 9위까지는 경기력을 반영했다면 10위는 경기력보다 기대감을 반영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브록사 선수가 합류한 팀 리퀴드가 기대되는 건 사실이지만요.
뜬금포로 현재 부진한 상태의 팀 리퀴드를 10위에 올리니까 신뢰도가 떨어지는 이번 파워랭킹이지만 대체적으로는 일리있는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랭킹이니까 당연하다면 당연한거지만요. 다음 파워랭킹 순위는 또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고 기대해봐야겠어요~팀 리퀴드는 기대감 뿜뿜먹고 활약해줘야겠죠?
출처:
League of Legends power rankings through Feb. 10
'Esports > LoL 경기&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CK] 파죽지세! 승리의 젠지 3연승 (0) | 2020.02.15 |
---|---|
[LCK] 한화 상대 승리! DRX가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0) | 2020.02.13 |
[LEC-LCS] 3주차 유럽 맹주 G2와 북미 맹주 C9 (0) | 2020.02.12 |
[LCK] 1주차 젠지-아프리카-DRX 3강 완성 (0) | 2020.02.11 |
[LCK] 개막전 승리의 주인공 T1과 젠지 (0) | 2020.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