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SM

태연, 미니 6집 'Letter To Myself' 발표

손셉 2024. 11. 24. 14:13
반응형

 

소녀시대 태연이 11월 18일 미니앨범 6집 'Letter To Myself'(레터 투 마이셀프)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을 듣고, 동명의 타이틀 곡 'Letter To Myself'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볼 수 있어요.

 

다양한 상황의 외부 세계를 마주한 자아의 감정과 내면 세계에 집중하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주체이자 객체가 되어 스스로를 긍정하며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으며, 한층 깊어진 태연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고 소개합니다.

 

타이틀 곡 'Letter To Myself'는 선율적인 기타 사운드와 서정적이면서도 폭발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Pop Rock 장르의 곡으로, 태연의 폭발적인 가창과 광대하게 펼쳐지는 트랙이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가사는 스스로를 아프게 했던 과거의 자신에게 지금의 화자가 보내는 진솔한 편지로, 마음 속에 묻어둔 서툴지만 단단한 위로의 말을 전합니다.

 

이 외에도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의 팝 장르의 곡 'Hot Mess'(핫 메스), 다정하고 따뜻한 보컬이 돋보이는 R&B 곡 'Blue Eyes'(블루 아이즈), 섬세하고 잔잔한 감성의 R&B 장르 곡 'Strangers'(스트레인저스), 그루비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사운드의 R&B 곡 'Blur'(블러), 호소력 짙은 보컬이 감수성을 극대화하는 Pop Rock 장르의 'Disaster'(디재스터)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는 앨범입니다. 

 

 


이미 예약구매한 앨범도 받고 재미있게 듣고 있는 태연 미니 6집 'Letter To Myself'입니다. 오랜만에 시원한 고음도 듣고, 메시지까지 모두 좋은 노래이고, 앨범이에요. 그 중에서도 최애 'Blur'를 추천하며.

반응형